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국내확진자 증상 오미크론백신효과

by MC THE HWANG 2021. 12. 26.
반응형

오미크론 국내확진자 

오미크론증상 

오미크론백신효과

 

 

 

오미크론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

 

지난해 미국에서 코로나19 1차 유행했을 때는 어린이 상당수가 두통, 복통, 후각 또는 미각 상실 등 증상을 보였습니다.

 

반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증상은 대체로 감기나 독감과 비슷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 보건당국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아동 대다수가 두통, 인후통, 코막힘, 발열 등을 경험했으며 이는 약 사흘간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릴랜드주에서 일하는 한 소아과 의사는 과거 다른 변이에 비해 오미크론 변이에 확진된 아이에서 발열 증상이 더 자주 목격된다고 전했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민들을 충격과 공포에 떨게 만드는 오미크론 증상, 확진자 수 , 백신관련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영국은 3차 접종 비율이 50%를 넘었는데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그만큼 강하다는 증거입니다. 20일 영국의 신규 확진자는 9만1743명입니다. 11월 초 4만 명 수준의 2배가 넘습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영국 런던의 신규 확진자 중 80%가 오미크론 감염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11월 초 하루 160∼170명이던 사망자는 최근 평균 110명대입니다. 백신 접종에 따른 위중증 및 사망 예방 효과 덕분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가 많다 보니 의미 있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16일 영국 보건안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부스터샷의 오미크론 감염 예방 효과가 70∼75%로 분석됩니다. 특히 21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은 영국 임피리얼칼리지 런던(ICL) 코로나19 연구진의 분석 결과를 인용해 부스터샷의 오미크론 감염 예방 효과가 적게는 55%에서 많게는 80% 수준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김 교수는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한 연구들이어서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럼 오미크론이 델타보다 덜 위험한 건가.

 

 

 

 

주변에 접종을 완료했는데 확진된 사람이 너무 많다.

돌파감염을 피할 수 없는데 백신을 굳이 맞을 필요가 있나.

 

“12월 12∼18일 발생한 12세 이상 확진자 중 72.6%가 접종 완료자다. 하지만 이는 성인 10명 중 9명 이상이 접종을 완료할 정도로 많아진 영향도 있다. 백신 효과가 시간이 갈수록 떨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돌파감염 비율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 그래도 접종 완료자에 비해 미접종자의 감염 위험이 2.3배 높다.” 라고 합니다. 

 

 

오미크론에는 백신 효과가 더 떨어지는 것 아닌가.

아무래도 변이 바이러스 이기때문에 

기존 백신효과 보다는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아공에서 처음 발견된 오미크론 감염자들처럼 가벼운 증세가 대부분이었다고 하는데요 ! 피로감, 목따끔 거림과 같은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확진된 사람들도 전부 다 무증상에 가깝고 처음에는 몸살기운을 느꼈지만 지금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기존 코로나 처럼 후각이나 미각을 상실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때문에 오미크론에 감염되더라도 대부분 감기처럼 생각하고 지나치는 경우도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12월26일자 국내 오미크론 감염자 수 어떻게 되나요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국내 감염 사례가 33명 늘어

누적 37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은 26일 9시 기준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33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확진자 중 23명은 해외유입, 10명은 국내감염입니다. 

 

 

오미크론 감염자 발생 초기에는 해외 입국자를 기점으로 오미크론이 주변으로 전파됐으나, 최근 지역사회에서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n차 전파’가 본격화하는 상황입니다.

 

 

 

 

전날까지 공식적으로 확인된 n차 감염은 총 9건으로 ▲인천 미추홀구 교회 ▲이란발 입국자-호남 ▲전북 익산 ▲경남 거제 ▲대구 미국발 입국자 ▲강원 식당 ▲서울 프랑스발 입국자 ▲경남 미국발 입국자 ▲부산 UAE발 입국자 관련 사례입니다.

누적 오미크론 감염자 376명의 감염경로는 해외유입 161명, 국내감염 215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