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역패스경고음 미접종자 백신패스 만료기간 유효기간

by MC THE HWANG 2021. 12. 26.
반응형

 

방역패스 경고음 !??

미접종자 차별이다 vs  오죽하면 그러겠냐 ! 

 

미접종자 백신패스 경고음 논란 

 

백신패스만료기간 유효기간 어떻게 되나요 ?

 

 

 

 

 

백신패스 적용 기간, 만료기간 

 

24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오는 내년 1월3일 0시부터 방역패스에 유효기간 180일이 적용됩니다. (6개월)

 


이에 따라 지난 7월6일 이전에 2차 접종을 받은 경우,

 3차 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내년 1월3일 0시부터 방역패스가 일괄 만료됩니다 !! 

현재 다중시설 이용때 방역패스가 필요한 시설은 ▲유흥시설 등(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나이트, 헌팅포차, 감성주점, 콜라텍·무도장) ▲노래(코인)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경정·경마·카지노 ▲식당·카페 ▲학원 등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카페 ▲멀티방(오락실 제외) ▲PC방 ▲(실내)스포츠경기(관람)장 ▲박물관·미술관·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안마소 등 16종입니다.

정부는 방역패스 유효기간 만료 여부를 효율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별도의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하기로 했습니다.
이에따른 비판적인 의견이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중시설 이용을 위해 방역패스로 인증을 시도할 때 유효한 증명서일 경우엔 "접종완료입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는 식입니다.

방대본은 전날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음성 안내 기능은 소규모 시설 또는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 시설관리·운영자의 출입명부 운영 및 방역패스 확인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문제는 미접종자나 불완접종자, 유효기간 경과자 등 방역패스가 적용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방역패스 경고음, 올바른 것인가 ? 


정부는 유효한 증명서가 아니면 인증을 시도할 때 별도의 효과음이 나오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도 방역패스를 두고 차별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데, 미접종 사실이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는 경고음이 발생하면 이 논란이 더 증폭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경고음이 울리는 것은 또다른 차별을 야기시키는 것"이라고 비판하는 목소리가, 또다른 한편에서는 "오죽 백신 접종을 안하면 이런 고육지책까지 내놓냐"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종이로 된 예방접종 증명서나 스티커의 경우엔 별도의 유효기간 표시가 없지만 보도자료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오늘 자에 유효한 2차 접종일을 명시할 예정입니다. 개별 대상자에게는 유효기간 만료 14일 전, 7일 전, 하루 전에 잔여 유효기간과 3차 접종 방법을 국민 비서를 통해 안내합니다.

또한 방역패스 유효기간을 네이버나 카카오 등 민간 플랫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습니다.

<광고>




현재는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에서만 확인이 가능하지만,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적용됨에 따라 민간 플랫폼에서도 2차 접종 후 경과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