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오늘저녁 화곡본동시장 튀김 샐러드빵 곰보빵

by MC THE HWANG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방송오늘저녁 화곡본동시장 튀김 샐러드빵 곰보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울 강서구의 화곡본동시장에, 5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시장답게 족발, 칼국수 등 다양한 음식들 넘쳐나긴 합니다. 이런 음식 천국인 시장 골목에 신흥 강자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바로 튀긴 샐러드빵이라고 합니다.

 

 

 

빵을 튀기고 속 재료를 넣어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빵을 튀긴 한 끗 차이로 특별한 빵집이 된 곳이라고 합니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 안세엽(29) 씨 빵집이라고 합니다. 튀긴 샐러드빵에 이어 인기 메뉴 2등도 튀김곰보빵이 있다고 하구요. 추억의 빵들을 깨끗한 기름에 튀기기만 했을 뿐인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빵집이 됐다고 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튀김 샐러드빵

 

상호명 : 조선제일빵

매장번호 : 02-6949-1899
매장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초록마을로2길 48지번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98-154
메뉴가격 : 샐러드빵 2,000원 // 튀김 소보로 1,500원

 

 

빵의 기본이 되는 반죽엔 이곳만의 히든카드! 물엿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반죽에 물엿을 넣어주면 발효될 때 사라지는 단맛을 꽉 잡고, 빵을 기름에 튀겼을 때 먹음직스러운 색깔이 잘 나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빵을 만드는 세엽 씨와 매일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아버지 안기수(60) 씨와 어머니 한수용(58) 씨라고 합니다.

 

 

IMF로 아버지의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가세가 기울었고, 사람들이 빚을 받으러 집 앞까지 찾아오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화곡본동시장 샐러드빵

 

10년 전, 우연히 알뜰 장에서 빵을 파는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세엽 씨는 생각보다 장사가 잘되는 걸 보고 아버지께 빵 파는 일을 추천 후 입대했다고 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화곡본동시장 튀김곰보빵

 

부모님은 수도권의 알뜰장을 돌아다니면서 빵을 팔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세엽 씨는 제대 후 취업이란 벽을 넘지 못했고, 아버지의 제안에 따라 장사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이후 정식으로 가게를 냈고, 세 식구가 합심하여 만드는 빵은 맛이 얼마나 좋은지~빵 700개가 매일 완판이라고 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화곡본동시장 튀김샐러드빵

부모님이 노후 걱정하지 않도록 가게를 잘 운영하고 싶다는 꿈을 가진 아들, 안세엽 씨와 부모님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오늘은 생방송오늘저녁 화곡본동시장 튀김샐러드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