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잇티제 특징 / ISTJ 특징

by MC THE HWANG 2022. 5. 6.
반응형

잇티제 특징 / ISTJ 특징

정말 요즘에는 엠비티아이 검사를 안한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성격 유형 검사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많은 대화도 유형검사로 인한 대화를 주변에서 흔히들 보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알아볼 정보는 잇티제 특징, ISTJ 연애, 잇티제 팩폭, ISTJ 궁합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무료 검사는 100% 정확한 검사는 아니니, 만약 자신의 성격유형을 더욱 자세하게 그리고 정확한 검사를 받고 싶으면 제가 알기로는 무료가 아닌 유료로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부분을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을 드리겠습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ISTJ 특징

잇티제 특징의 경우에는 전세계 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20%를 차지하고 있는 굉장히 흔한 유형인데요. 제 지인중에서도 이 유형의 MBTI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꽤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잇티제 특징으로 꼽는 것은 로봇 같다라는 말씀을 많이하시는데요.

 

 

사고방식적으로 보았을 때에 그런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냉정하면서, 냉철한 부분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정말 냉정하고 현실적으로 보는 시각이 있어서 대중적이면서 일반적인 것들을 선호 한다고 하네요. 무슨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무조건 일을 할 곳이 정리가 되어있어야 시작을 한다고 하는데요. 습관적으로 정리를 하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정리를 하는 모습에 바른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고 평가를 받곤 한다고 합니다.

원리 원칙에 대한 부분을 정말로 강조를 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원칙적으로 강조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일을 함에 있어서는 효율성 생각을 많이 하여서, 갑작스럽게 변화를 하는 것을 정말로 싫어한다고 합니다.

 

원리원칙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편이라서, 어쩔 때 보면 너무 자기 중심적인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것은 자신이 1순위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휴일에는 집에서 혼자 쉬거나, 휴일에 할 일들을 정리를 해서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말을 할 때에는 직설적인 편이여서, 주변에 찐친이 많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찐친은 잘챙기는 유형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사람이라고 생각이 드는 순간 주변 사람들만 챙기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2. 잇티제 연애

ISTJ 연애는 힘들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연애를 하는 것에 굉장히 신중한 타입의 유형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모태쏠로인 사람들이 많은 유형의 타입이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외로움을 그렇게 많이 타는 타입의 사람은 아니라고 합니다.

 

연애를 할 때에는 굉장히 냉정한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번 로보트 같이 행동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자신이 정말로 많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에는 확신을 상대방에게 주려고 하는 행동을 많이 하며, 표현도 굉장히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연애를 함에 있어서, 끝을 내는 스타일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특별한 문제가 없거나, 상대방이 헤어지자고 하지 않는 경우에는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려고 한다고 합니다.

 

연애를 할 때,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이것을 극복하면서 서로서로 노력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하는 타입이라고 하는데요. 매번 맞춰주기 보다는 본인이 생각을 했을 때, 문제가 반복이 되는 경우에는 타인에게 이 점은 고쳐줬으면 좋겠다라고 직설적으로 표현을 하는 타입입니다.

 

 

F유형의 감정이 많은 사람과 연애를 할 때에는 감정표현을 잘 못하는 편이기 때문에, 낯설수 있는데요. 자신이 감정 표현을 못하는 것에 상대방에게 미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으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감이 살짝 약한 편이기 때문에, 감정적인 교류를 하기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편이라고 합니다.로보트 처럼 굉장히 딱딱한 감정표현을 하는 사람이지만, 눈치가 정말 빠른 편이며, 촉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부분이 달라지기만 해도 알아본다고 합니다. 또한, 칼 같은 면이 있어서 이성문제라던지, 문제를 만드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단, 상대방이 그럴 경우 바로 칼 이별)

 

 

호율성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부분을 굉장히 싫어해요. 쓸떼 없는 것을 하는 것을 싫어해서, 바람을 피거나, 어장관리를 하는 경우는 없다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잇티제가 이성친구가 있다고 하더라도, 정말로 그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는 정말 친한 친구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같다고 합니다. 성별과 관계가 없이 자신과 케미가 좋은 사람들과 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만약 상대방이 이성친구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 하거나, 싫다고 한다면 빠른 정리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바람을 피는 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될것같네요.

 

잇티제 연애를 할 때에 주의사항이 있다고 한다면, 거짓말은 절대적으로 하시면 안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눈치가 굉장히 빠른 사람이기 때문에, 조금이리도 다르면 눈치를 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유형의 사람에게도 거짓말은 안되죠.

 

 

동정심을 유발하는 행동을 한다던지, 질투심을 유발을 하는 행위를 진짜로 많이 싫어하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간보는 행위도 말이죠. 사랑을 하게 되면, 자신의 타이트 한 스케쥴에 상대방이 자연스럽게 넣어져서 스케쥴을 짠다고 합니다. 정해진 규칙을 세우는 것을 좋아해서, 연락도 약간의 패턴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전화나, 데이트 횟수 등 동일한 패턴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만날 때에 잔잔한 관계를 좋아하는 타입의 유형이라서, 사귀기 전에와 후가 다르다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감정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는 상태이니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팩트를 잘 꽂아서, 상처를 받을 수 있지만, 표현에 있어서 돌려 말하는 것을 잘 못하며, 공감을 잘 못하는 성향이 있어 사랑을 표현함에 있어서 서툴수 있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아픈 경우, 병원을 가보라고 말을 하는 것 보단, 어떻게 아픈지에 대해서 알아본 후 치료를 하는 방법을 검색을 해서, 알려준다고 합니다.

 

 

 

 

3. ISTJ 궁합

원리 원칙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맞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 타입이며, 그런 사람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충동적으로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던지, 나댄다거나, 기분이 업다운이 심한 분들을 정말 싫어한다고 합니다. 또한, 내 일에 참견을 자꾸 한다던지, 평가질을 하는 것을 못참는 다고 하며, 잘 모르는데 아는 척을 하는 사람을 굉장히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잇티제 궁합의 경우에는 ESFP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던지, ESTP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잘 맞는 다고 합니다. 금방사랑에 빠지는 사람이 아니기에 연애를 할 때에 해바라기라고 합니다.

 

 

오늘의 정보는 IST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잇티제 연애를 중점으로 많이 알아보았지만, 도움이 되셨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여러분들께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