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쪽 팔이 저리는 원인과 증상

by MC THE HWANG 2023. 4. 11.
반응형

한쪽 팔이 저리는 원인과 증상

 

이 글에서는 한쪽 팔이 저리는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필요한 검사와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한쪽 팔이 저리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쪽 팔이 저리는 증상_1

 

한쪽 팔이 저리는 원인

  • 자세문제
  • 경추신경통
  • 관상동맥질환
  • 디스크파열
  • 신경병증
  • 경추간판장애

 

 

한쪽 팔이 저리는 증상_2

한쪽 팔이 저리는 증상



1. 자세 문제

한쪽 팔이 너무 오래 동안 동일한 자세를 유지하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여 손목부터 팔까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세를 바꾸거나 스트레칭 운동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경추 신경통

경추 신경통은 경추 부위에서 신경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한쪽 팔과 어깨, 목이 저리고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침상 안정과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나 근육 이완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3. 관상동맥 질환

관상동맥 질환은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장근육에 충분한 혈액공급을 제공하지 못할 때 한쪽 팔이 저리거나 아프게 됩니다. 이 경우, 즉시 응급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디스크 파열

디스크 파열은 디스크의 외부가 파열되어 내부 물질이 나오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디스크 내부 물질이 경추 신경에 압력을 가해 한쪽 팔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침상 안정, 안티염증제 및 근육 이완제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신경병증

한쪽 팔이 저리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신경병증입니다. 신경병증은 신경근을 침범하는 신경계 질환으로, 주로 손가락 끝에서 시작하여 팔이나 다리로 확산됩니다. 병원에서 전기적인 자극을 통해 신경의 기능을 검사하는 신경전기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6. 경추간판장애

경추간판장애은 경추의 디스크가 변형되어 주변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의 연골 조직으로 되어 있으며, 이 조직이 탈출하거나 눌러졌을 때 주변 신경을 자극하여 팔이나 손에 통증과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쪽 팔이 저리는 증상_3

 

이상 증상이나 건강 관련 우려가 있을 때는 질병 정보를 검색해보기 전에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건강 문제가 있을 때는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임신 초기증상 시기 알아보기

임신 초기증상 시기 알아보기 임신 초기 증상은 언제부터? 개인차가 있는데 빨리 사람이 임신 3주에서 나옵니다. 최종 월경 첫날이 임신 0주 0일입니다.이후 7일에서 1주, 4주에서 1개월로 판정합

helthyproj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