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토키나제 섭취방법 및 효능 혈액순환,효과 나토키나제 란?

by MC THE HWANG 2021. 6. 25.
반응형

 

나토키나제 섭취방법 및 효능 혈액순환,효과 나토키나제 란?




나토키나제 구입하는 곳 >

나토키나제란?

 

나토키나제는 낫토에 함유된 효소 단백질의 일종입니다.낫도는 삶은 콩에 낫도균에서 발효시켜서 만들지만 나토키나제는 그 발효 시 생성되는 영양소의 1개입니다. 나토키나제는 콩이 발효되며 낫또가 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효소 단백질의 일종입니다. 

낫토 자체는 예로부터 일본으로 사랑 받아 왔지만 낫토우 인산화 효소로 이 효소 단백질이 발견된 것은 1980년.그 이전에는 "사브치리싱 NAT"라고 불렸습니다. 

사실 이 낫토우 인산화 효소, 국제 단위가 설정되어 있으며, 예를 들면 낫도에는 1g당 0.99국제 단위의 나토키나제가 포함된 것 같아. 

나토키나제는 다양한 분해 효소를 분비하기 때문에 낫토의 활용뿐만 아니라 산업용 효소의 생산 세균으로도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나토키나제 효소의 효과, 효능

나토키나제가 효소 단백질의 일종인 것처럼 나토키나제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식사로 낫토우 인산화 효소를 섭취했을 때의 효과, 효능에 대해서 현재 발표된 논문 등을 바탕으로 해설합시다.  나토키나제에는 혈전의 주성분으로 되는 섬유상 단백질"피브린"에 직접 요청하고 분해(용해하는 것을 돕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 혈전 용해 효소가 생성되기 전단계의 물질"프로우로키나아제"의 활성화 작용과 혈전 용해 효소인 "플라스민"의 생성 조직"플라스미노겐 액티베이터"의 양을 증대시키는 작용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즉, 뇌 경색이나 심근 경색 등의 원인이 되는 혈전을 여러 각도에서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 

실험은 생쥐나 개 등의 동물에서 인간에 대한 경구 섭취까지 행해지고 있어 어느 실험에서도 혈전 용해 작용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혈전 용해 작용 이외에도 나토키나제는 혈류 개선 작용으로 어깨 결림의 완화 등도 기대한다고 합니다.

 

나토키나제 구입하는 곳 >

1. 고혈압의 예방

나토키나제는 혈전을 녹이기 쉽게 하는 효과로 고혈압을 예방한다는 부차적 효과도 기대됩니다. 낫토우 인산화 효소를 8주간 섭취한 고혈압 환자는 혈압의 저하뿐만 아니라 혈압을 상승시키는 물질의 활성도 저하시켰다는 보고도 있다. 

고혈압은 오랫동안 지속되면, 두통, 현기증, 숨가쁘고 동계, 손발의 저림과 같은 증상으로 이어집니다.더불어 항상 혈관에 강하다 뇌압이 걸리고 있어 혈관 내의 벽도 허무하게 되었고, 이것이 동맥 경화나 혈관의 파손, 심해진 경우에 뇌 출혈을 일으키는 방아쇠가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비만과 노화 등 외에 염분의 과잉 섭취나 스트레스, 또 유전 등도 관계하는 경우가 있으니"나는 관계 없이"로 여기지 말고 어떤 사람도 확실 예방하고 싶네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나토키나제는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효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효과를 기대하려면 나토키나제와 홍국의 조합이 좋겠습니다. 고지혈증 환자에게 나토키나제와 홍국의 조합을 6개월간 섭취시킨 실험에서는 무려 혈중 총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총 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보다 모든 개선이 이뤄졌다는 것. 

콜레스테롤은 신체의 세포를 만드는 데 중요한 성분이지만 버터나 기름 등 동물성 지방을 많이 함유 음식을 과다 섭취하면 혈중의 콜레스테롤이 늘고 동맥 경화, 뇌 경색, 심근 경색 등 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연령과 함께 기초 대사가 저하하고 높아지는 경향에 있어 특히 대사가 나빠지고 온 분 등은 평소의 식사에서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안 된다 식사를 조심합시다.

 

 

낫토우 인산화 효소의 안전성

 

 

나토키나제는 혈전을 용해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고 있어 섭취되면 피가 멈출 수가 없게 되지?라고 걱정이 될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이에 대해서는 걱정 불필요합니다. 나토키나제 협회에 따르면 나토키나제는 안전성 시험으로 과잉 섭취에서도 안전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90일의 반복 경구 투여 독성 시험이나 보조제를 사용한 인간에서의 안전성 시험도 충족했기 때문에 예를 들면 서플리먼트에다 낫도를 1팩 먹는 같은 날이 있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단, 권장 받는 하루의 낫토우 인산화 효소의 섭취로탕은 2,000FU이며, 대량으로 섭취한다고 효과가 높아진다는 것에서 붙이지 않습니다.건강을 위해서는 적절한 양을 매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일반은 문제가 없는 낫토우 인산화 효소인데, 와파린(와르파린)의 복용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낫또에 포함되는 비타민 K는 와파린(와르파린)의 효과를 약화시킨다고 들었기 때문에 약 복용자는 낫토우 인산화 효소를 식품의 낫토에서 섭취하는 것은 그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서플리먼트인면 비타민 K를 제거한 낫토우 인산화 효소도 팔리고 있습니다. 

 

 

비타민K 제거 낫토피나제 필요하신 분들은 클릭>


 

 

매일 섭취함으로써 뇌 경색이나 심근 경색 등의 원인이 되는 혈전 분해(용해)작용이 기대할 수 나토키나제입니다.

혈액 효과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고 콜레스테롤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대사의 사그러들었다 40대 이상의 분이나, 건강 진단 등에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하는 것 등은 특히 계속적인 섭취를 추천합니다. 

또 앞에서도 썼지만 고혈압은 비만과 노화뿐만 아니라 염분의 과잉 섭취나 스트레스, 또 유전 등에 의해서도 야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날마다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는 분이나, 걸쭉한 식사가 좋아하는 사람도 섭취하고 두면 안심입니다. 

낫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일 식사에 도입하는 것도 좋지만, 낫토의 맛과 냄새가 서투른 편은 서플리먼트의 이용도 추천입니다.

 

 

비타민K 제거 낫토피나제 필요하신 분들은 클릭>

 

 

이런 사람은 주의

"낫토우 인산화 효소의 안전성"에서도 썼는데, 낫토에 포함되는 비타민 K는 혈전증 환자 등에게 처방되는 혈액을 굳어지기 어렵게 하는 약 와파린(와르파린)의 기능을 약화시킵니다.그래서 와파린(와르파린)을 마시는 편은 낫토 뿐만 아니라 비타민 K가 포함되는 음식은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비타민 K의 제거된 서플리먼트이라면 낫토우 인산화 효소의 섭취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평소부터 약을 복용하는 분은 미리 단골 의사나 약사로 약을 마시는 면으로 조심해야 할 음식이나 보조제를 확인하고 두면, 보다 안심입니다.

 

 

 

나토키나제는 열에 약하다.

 

 

나토키나제는 열에 약하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프라이팬으로 함께 익히거나 냄비로 끓이는 방법은 권장할 수 없습니다. 

낫도를 조리에 사용하는 경우는 열이 많이 발생하지 않은 음식에 나중에 토핑 하는 형태로 도입한 것이 좋을 것입니다. 

혈액 효과를 노린다면, 필수 지방산인 EPA나 DHA을 포함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필수 지방산을 함유한 것은 고등어나 정어리, 참치 등 등 푸른 생선입니다. 

삶은 우동에 고등어의 백숙 간 낫또를 싣고 장국을 간장 등의 소스와 관련한 것을을 낫토우 인산화 효소를 섭취하는 것이 그야말로 이상적인 음식입니다. 된장, 달걀과 맞추거나 밥과 합쳐도 맛있습니다.

 

 

 

 

나토키나제 섭취 방법


 

혈전은 심야부터 이른 아침까지 잘 것이라고 합니다.그래서 저녁 식사 후나 자기 전에 낫토우 인산화 효소를 섭취하면 그 시간대에 혈전이 생기기 어려워질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사로 낫토부터 낫토우 인산화 효소를 섭취할 때는 장의 황금 시간대인 밤 10시 정도에 맞추도록 밤 8시까지 섭취하겠습니다.낫또 균에 의한 정장 작용이나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로즈메리의 효능, 효과

로즈메리의 효능, 효과 로즈메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하고 강장 약, 자극제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왔습니다.정신을 일깨우고 가벼운 우울증을 무마하는 효과도 있다라고 합

helthyproject.tistory.com

 

아미노산 이란? 아미노산 단백질 효능과 종류 알아보기!

아미노산 이란? 아미노산 단백질 효능과 종류 알아보기! 아미노산이란? 생명의 근원이 되는 영양 성분입니다. 몸의 각종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미노산의 발견은 아스파라거스

helthyproject.tistory.com

 

히비스커스 효능과 히비스커스 성분 알아보기!

히비스커스 효능과 히비스커스 성분 알아보기! 히비스커스 티의 효능, 성분 및 부작용 / 효과, 원료는 로젤? 히비스커스 티의 효능, 성분 및 부작용 / 효과, 원료는 로젤? 히비스커스 티의 원

helthyproject.tistory.com

 

콜리플라워 효능 알아보기

콜리플라워 효능 피부 미백 미용 효과 콜리플라워효능의 비타민 C는 레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콜리 플라워는 삶은 뒤에도 레몬 과즙과 같은 정도의 비타민 C가

helthyproject.tistory.com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신의 음식"이란 뜻의 학명을 가진 카카오의 나무 열매(카카오)가 떨어져 거기에서 나오는 카카오닙스가 맛 좋고 간편한 슈퍼 푸드로

travel-hw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