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자격 및 서류

by MC THE HWANG 2021. 7. 28.
반응형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자격 및 서류

오늘은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자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 때문에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힘든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 대출 자격을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농협 소상공인대출

농협의 경우에는 코로라 바이러스로 인해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며, 개인사업자를 위해서 2차 금융 연계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6개월 이상을 운영하셨던 분들이라고 하시면 연 2%금리로 최대 2000만원 까지 자금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매출이 5억 이하면서 신용 등급의 경우에 3등급 이내의 분들이라고 한다면 1.5%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 방법의 경우에는 2년 후 3년간 균등하게 할부 상환을 하는 방법으로 중간의 상환수수료가 따로 없습니다. 대출이 끝나게 되면 자동적으로 연장이 되지 않기 대문에 대출이 끝나기 전에 지점을 통해서 만기 신청을 꼭 해야하십니다. 하지만 신용도에 따라서 연장이 안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사업을 시작하신지 6개월 이상으로 되신 분들만 가능하며, 소상공인과 개인사업자라면 모두다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약간의 짐을 덜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도&기간

앞서 말씀드렸지만, 최대 2000만원까지 자금 대출이 가능하며, 각각의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가 다르기는 하나, 1.5~4%까지 나와있다는 걸로 보았습니다. 저렴하게 적용이 되고 있기에 기회가 되신다면 준비를 하시고 나서 농협소상공인대출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농협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의 경우에는 어플로 직접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이 불편하신 분들은 PC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면도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소득금액증명,국세납세증명,지방세납세증명,재무제표,소상공인버팀목자금 지급결정 확인서류,

 

매출액 확인서류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둘중에 하나를 3년분을 제출하셔야합니다.

 

거주주택의 권리관계 증빙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임대차계약서 입니다. 둘중에 하나만 하면되시며, 자가인 경우에는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되시며, 자가가 아닌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자격과 농혐소상공인대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소상공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1년 3/4분기에 국내 가계부채 누적으로 인해 대출 공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한국은행에 발

wuwaeducation.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최근 부동산 시장이 동요하면서 청약을 하거나 집을 사고파는 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이럴 때 주택담보대출은 거의 필수적인 상황이 많은데요.오늘은 주택담

wuwaeducation.tistory.com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국비지원의 경우에는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

wuwaeduca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