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즈메리의 효능, 효과

by MC THE HWANG 2021. 6. 30.
반응형
로즈메리의 효능, 효과

 

 

로즈메리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하고 강장 약, 자극제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왔습니다.정신을 일깨우고 가벼운 우울증을 무마하는 효과도 있다라고 합니다.

또, 로즈메리는 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소화 기능을 높임으로써 신진대사를 촉진하겠습니다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다점에서 "세대 교체의 허브"이라고도 불리고 왔습니다.

 

 


그 외에도, 로즈메리에는 이런 효능,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로즈메리산을 주성분으로 항균 작용 및 항 바이러스 작용이 있다라고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 등도 덜어 줍니다.

 

 

 

 

 

로즈메리 오일은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는 것으로 비듬 방지로 두피의 혈액의 흐름을 활성화하고 발모에도 효과가 있다라고 합니다. 로즈메리의 정유에는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히스타민이라는 화학 물질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라고 합니다. 항 경련 작용도 있고 기관지의 경련을 누르고 호흡하기 쉽게 합니다. 옷장 등에 넣어 놓으면 방충 효과가 있습니다.

 

 

 

 

로즈메리의 기원, 유래

 

로즈메리는 지중해 연안 원산으로, 오늘날에는 남 유럽을 비롯하여 세계 곳 곳에서 재배됐으며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인류와 로즈메리와의 관계는 오래 된 고대 이집트 시대의 무덤에서 그 가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고대 그리스에서는 신에게 바치는 식물로서 존중되고 있었습니다.

 


중세에는 결혼식과 사랑 점 등에서 로즈마리의 가지가 사용되고 수많은 로맨틱한 일화가 태어났다고 합니다. 중세의 헝가리에서는 신경통을 앓던 여왕이 로즈마리를 주성분으로 한 약을 사용한 결과 병이 낫고 젊음을 되찾고 이웃 폴란드의 왕자에게 청혼했다는 일화가 남아 있습니다.

로즈마리의 학명은 라틴어로 "바다의 물방울"을 의미하는데, 그것은 청자색의 꽃이 구슬처럼 보인 것이 유래라고 말해집니다.

 


꽃말은 "기억, 추억"입니다.

 

 

 

 

 

 

 

로즈마리의 특징

 

로즈마리는 다분히 온난하고 건조해서 배수가 좋은 장소를 선호, 가든에서도 인기의 허브입니다.지식에하면 이윽고 최대가 되고, 연중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로즈마리는 여러가지 품종이 있어 곧게 뻗어 중립적인 것도 있고, 땅을 기어가는 듯한 것이나 그 중간의 것도 있습니다.

 

 

 

 

 

 



가지는 2년째 정도에서 목질화하고 높이 2m안팎까지 성장합니다.솔잎에 비슷한 잎은 눈이 번쩍 뜨일 자극적인 방향으로 잎에는 휘발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로즈마리 잎을 써서 넣은 허브차는 톡하고 자극적인 향기로, 머리가 상쾌합니다.공부하기 전과 모닝 티에 추천입니다.

 

 


또 강한 향기 이 허브는 냄새의 강한 새끼양 고기 등 고기 요리나 생선 요리에도 사용됩니다.감자나 다른 허브와의 궁합도 양호합니다. 로즈마리는 스킨 케어, 헤어 케어 등에 사용되며, 아로마 테라피에서도 자주 이용되는 정유의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