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빠지는 이유

by MC THE HWANG 2021. 6. 28.
반응형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한국인의 머리카락 굵기

 

개인 차이가 있지만 한국인의 평균적인 머리의 굵기는 0.07mm~0.15mm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은 남성은 10대에서 20대까지 여성은 10대부터 30대까지 두꺼워지고 남성은 20대 후반 여성은 30대 후반부터 서서히 가늘어지고 갑니다.

머리의 굵기나 질, 백발 등은 기본적으로 유전에 의한 것이 크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부모로부터 유전으로 계승한 모발의 굵기나 질 등은 그 후 극적으로 변화하는것은 없는 것 같은데요, 생활 습관의 약하고 가늘고 있는 경우는 난맥과 AGA을 발병하는 등의 후천적 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본래 원래 가는 경우(체질)

·노화에 의한 경우
·AGA(FAGA)이나 생활 습관, 식습관 등에서 원래 두꺼운 머리가 가늘어진 경우

의 3종류가 있습니다.

유전적 요소로 태어나원래 머리가 가는 경우나 연령에 의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있는 경우는 체질이나 세포의 노화에 의한 것이어서 아쉽게도 원래 머리 자체를 굵은 강한 변화시키기는 어렵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한편 AGA(FAGA)과 생활 습관,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원래 두꺼운 머리가 급격히 가늘어지고 온 경우는 그것들의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머리를 원래 굵기에 가까운 곳까지 강한 굵은 개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본래의 자기 머리 자체를 굵게 하는 법
·어떠한 세공을 하고 일시적으로 머리를 굵게 하는 방법

의 2가지가 있습니다.

본래의 자기 머리 자체를 굵고 가려면 시간이 걸리고 반드시 효과가 나온다고는 할 수 없으니 2가지를 동시 병행하면 최고입니다.

 

 

 

 


본래의 자기 머리 자체를 굵게 하는 법

 

 

 

 

 

1. 발모 성분이 있는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한다

 


본래 머리카락이 가는 체질인 사람은 유전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극적으로 굵은하는 것은 힘들지만 머리에 좋은 성분을 적극적으로 먹는 것에서 다소 굵은 되는 것으로 기대됩니다.

노화에 의한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머리를 굵게 하는데 특히 유효한 성분에는아연이나 콜라겐, 밀릿 추출물, 케라틴, 시스틴, 비오틴등이 있습니다. 또한, AGA나 FAGA(여성의 AGA)을 발병하고 있는 경우는 이들 성분만 아니라AGA의 원인인 5α 리덕타아제과 DHT의 기능을 저해, 억제하는 성분을 섭리입레루 필요가 있습니다.

 


AGA의 원인으로 꼽히는 5α 리덕타아제의 작용을 억제하는 기능이 대표적인 성분이톱 야자(서울 팔메토)야아연,플라센타등이 있습니다. 톱 야자는 AGA의 원인인 5α 리덕타아제의 작용을 억제하는 유명한 성분입니다.남성용 발모 서플리먼트의 대부분에 배합된 기본 성분입니다.

아연은 식사에서 먹은 단백질을 머리카락이나 근육, 장기 등으로 바꾸는 작용이나, AGA의 원인인 5α 리덕타아제의 작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겐은 발모 메커니즘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모포 줄기 세포(머리카락의 원형이 되는 세포)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로 하고 있는 것 외에 미국의 연구 실험에서 매일 14g의 콜라겐을 2개월간 섭취했고, 섭취 전에 비해서 모발이 무려 10%도 굵어졌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대두 제품(대두 이소플라본)을 섭취했을 때에 체내에 존재하는 장내 세균의 힘으로 생성되는 성분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성분입니다.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발정 호르몬 작용과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 억제 작용이 있다고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머리를 후 토시

플라센타는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작용이 있는데 AGA의 원인인 5α 리덕타아제의 작용을 억제하는 기능도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비오틴은 피부 전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거나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밀릿 엑스는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시스틴"과 "메티오닌"를 처음 머리에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합니다.

케라틴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단백질입니다.머리의 큐티클을 보호하고 보습하고 영양을 줌으로써 머리의 하리와 탄력과 윤기를 되찾고 상한 머리를 보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들 성분을 포함한 식사나 서플리먼트를 적극적으로 섭취함으로써 탈모를 누르고 머리카락 굵기에 좋은 영향을 줄것으로 기대됩니다.

 

 

 

 

 

 

2. 혈액 순환을 시킨다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면 혈액 중의 영양이 털의 모낭이나 세포에 널리 퍼지기 쉬워지고 그만큼 머리 생성 활동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옵니다.

그 점, 두피의 마사지는 혈류를 좋게 하고 머리를 굵게 하는데 유효하다고 합니다.

대기업 카오의 실험에 따르면 6개월간의 두피 맛사지로 모발의 밀도가 약 6%증가하고 머리카락의 탄력과 끈기의 탄력 계수가 상승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또 두피의 혈액 순환을 잘 하기 위해서 발모 샴푸나 발모제, 발모 토닉 등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입니다.

이들은 우스게로 되어 사용하기 시작할 것만 아니라 탈모예방에 대비한 것도 있습니다.이들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반드시라 해도 좋을 만큼 배합되어 있습니다.

 

 

 

 

 

 

 

3. 생활 습관·음식 습관을 고친다

 

 

 

생활 습관(규칙적인 생활과 질 좋은 수면 등)의 혼란이나 영양 밸런스가 편향된 식습관, 지나친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등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있을 경우에는 그 원인을 없앰으로써 머리는 굵어지지(토대로 돌아가겠습니다)

AGA을 발병하고 있는 경우에도 이들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의 혼란,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이 AGA을 가속시키는 것과 말하고 있으므로 이들의 생활 습관의 개선은 필수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호르몬 균형의 혼란이 우스게의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생활 습관과 식습관의 개선, 스트레스 대책 등으로 흩어진 호르몬 균형을 갖추고 오면 비교적 쉽게 머리카락은 건강하고 굵은 상태에 되돌아갑니다.

 

 

 

 

 

 

 

 

 

 

 

 

4. 탈모샴푸 사용

 

평소 사용하고 있는 샴푸를 조정하는 것은, 머리를 굵게에 매우 유효입니다. 샴푸로 다음날의 머리 상태(볼륨 업 상태)는 크게 다릅니다.

단, 샴푸는 일상 생활에서 유일하게 거의 매일 두피와 머리에 붙이는 것이므로 발모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크다는 점을 인식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좋은 샴푸로 두피를 매일 돌보는 것은 머리카락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기본입니다.

반대로 두피에 악영향을 주는 성분을 포함한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모공)에서 유해 성분이 도입되어 침투, 축적, 두피 중에서 큐티클 등을 훼손하고 서서히 머리가 마르고 가늘어진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최근 논 실리콘 샴푸나 아미노산계 샴푸니 하는 것이 붐을 이루고 있는 것은 이러한 두피와 모발 건강 지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샴푸에는 그 세정 성분에 의한 대략적으로

·석유계 고급 알코올계
·비누계
·아미노산계

의 3종류가 있습니다.

석유계 고급 알코올계의 샴푸는 탈지력이 강한 두피의 장벽 기능으로서 필요한 지방을 너무 많아 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두피가 건조하고 차단 기능을 약화시키려는 외적으로부터의 자극이 약해져발모에게는 마이너스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또 석유계 고급 알코올계의 샴푸는 단백질 변성 작용이 있습니다.

단백질 변성 작용은 단백질의 성질을 바꾸는 작용으로 세제 등을 써서 손이 거칠어지다 같은 원인이 된 작용입니다.

머리를 굵은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두피에 부드러운 자극이 적다"아미노산계"샴푸(린스,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시적으로 머리를 굵게 하는 방법

일시적으로 머리를 굵은, 즉 속이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특히 샴푸를 볼륨 업 샴푸로 바꾸고 파마를 한다는 것은 즉효성도 있고 높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 머리를 굵은 한다는 점에서는 가장 추천입니다.

 

 

 

 



생활 습관을 고치든 적은 대로평소 사용하고 있는 샴푸를 조정하는 것은, 머리를 굵게에 매우 유효입니다.

샴푸에 의해서 다음날의 머리의 볼륨감은 전혀 달라지므로, 특히 볼륨 업 효과가 있는 샴푸로 바꾸기 머리 상태를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단, 볼륨 업 샴푸의 성분에는 요주의입니다.시판의 값싼 것은 볼륨 업 기능에 주력한 나머지 두피를 생각한 성분 설계되지 않은 것도 많습니다.

쓸수록에 제 머리카락 굵기까지 해치게 되어서는 본말 전도입니다.

두피를 생각한 발모 샴푸로 또한 머리의 볼륨을 높일 수 있는 샴푸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손쉬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뿌리 부분에서 파마를 하는 거예요. 파마 약이 머리 내부에 파고든 채 형상을 유지하고 머리는 두꺼워집니다. 사뿐히 볼륨 업 효과도 가세하면서 원래 상태가 그다지 심하지 않은 경우는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단, 빈번하게 파마를 하면 머리, 두피를 다치고 버리기 때문에 적어도 2개월 정도는 간격을 할것을 추천합니다.

 

 

 

 

 

 

 

 

 

 

 



샴푸 후는 수건 드라이한 뒤 자연 건조가 아닌 드라이어로 머리카락과 두피를 말립니다. 평상시 쓰고 있는 발모 토닉 등이 있으면, 머리카락과 두피가 조금 축축한 상태(가장 침투율이 높다고 하는 것)에서 도포하고 15분 정도 두고 드라이어로 말립니다.

드라이기는 보통의 것이어서 상관 없습니다만, 머리를 볼륨 높이기에는 열을 발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이온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말리면 머리를 세우거나 머리를 아래로 낮추고 머리카락이 선 상태로 말리도록 합니다. 어느 정도 마르면 마지막은 찬바람에 두피를 다잡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