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 알아보기!

by MC THE HWANG 2021. 7. 19.
반응형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주도에 코로나가 격상이 되면서 제주도보다는 부산을 더욱 많이들 선택을 하시는데요. 바다의 경치와 대도시의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는 부산! 부산에서는 코로나 이전에는 일본을 배로 갈 수 있어서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이 부산으로 모였는데요. 오늘은 부산까지 쉽게 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인 ktx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의경우엔, 대표적으로 많이들 이용하는 교통수단일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 다음으로는 비행기라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산의 경우에는 김해국제공항에서 조금 떨어져있는 곳이기 때문에, 서울과 가까우신 분들은 대부분 ktx를 타고 가시더라구요.

 

 

자 서론이 길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을 직접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먼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https://www.letskorail.com/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윈도우10의 엣지(Edge)브라우저 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한되

www.letskorail.com

 

처음에는 보았을 때에는 서울로 되어있습니다. 왼쪽위에 있는 승차권 > 승차권 예약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앞서 보신 바와 같이 승차권 탭에 있는 승차권 예약을 들어가시면 이러한 창이 나오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ktx 뿐만 아니라 새마을호 itx 무궁화호 itx청춘 등 여러가지 시간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만 잘 설정해주시면 말이죠. 자 다음으로 조회를 누르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시간표와 가격대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을 알아보려면 해당하는 위치의 역과 시간을 입력을 하시면 정확하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각각 역별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꼭 잘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그 이후에 정확하게 알고 싶으신 경우에는 조회라는 회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단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특실의 경우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은 선행 어른은 83700원 어린이 53800원 경로 65800원 이며, 일반실의 경우에는 어른 59800원 어린이 29900원 경로 41900원입니다. 자유석의 경우에는 어른 56800원 어린이 28400원 경로 39800원입니다. 생각을 했던 것 보다는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대신에 직통으로 바로 가는 열차이기 때문에, 조금 가격이 있으며, 구포에서 정차를 하거나 직통열차가 아닌 경우에는 조금 더 저렴합니다. 구포기준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입니다. 특실기준 어른 75500원 어린이 48500원 경로 75500원 일반석, 어른 53900 어린이 26900 경로 53900원입니다.

 

수원 정차의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의 경우에는 더욱 저렴합니다. 또한,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의 적립의 경우에는 어플상으로 5%가 적립이 되며, 새벽 및 늦은 저녁의 경우에는 40%할인된 가격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방 매진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제주도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제주도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그중에서는 여행경비를 절약하는 것도 좋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꽤 싸게 이용하는 것

wuwaeducation.tistory.com

 

교통카드 청소년등록 방법

교통카드 청소년등록 방법 교통카드 청소년 등록 방법을 알기 이전에는 선불 교통카드를 사서 매번 사용해야 했지만 요즘은 12세 이상 청소년도 선불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 등록이 편리

wuwaeduca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