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시오패스 테스트 / 소시오패스 원인과 특징 및 뜻 알아보기

by MC THE HWANG 2021. 6. 29.
반응형
소시오패스 테스트 / 소시오패스 원인과 특징 및 뜻 알아보기

 

소시오패스란?


소시오 패스는 전문 용어로 "반사회성 개성 장애"로 불리고 있습니다.이는 경계선 개성 장애 등과 같은 것으로 합니다.어른인데 치기만 하는 타인과의 트러블이 많이 자신의 이익 때문에 사람을 이용하고 사람에게 몹쓸 짓을 하고서도 반성을 하지 않고 같은 경향이 있는 사람은 어쩌면 소시오 패슬지도 모릅니다.

 


이것에 가까운 것으로 "사이코 패스"라는 것 있지만, 사이코패스는 천성이 갖고 있는 성질이라 하며 한편에서 소시오 패스는 살아가는 데 환경과 경험에 의해서 마련되어 나가는 성질이라고 불리는 각각 확실히 구별되고 있습니다.

소시오패스의 기질이 있는 사람은 충동적이고 성미가 책임감이 없고 자책감이 없다같은 특징을 들 수 있습니다. 소개한 대로 소시오 패스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살아온 경험이나 자라온 환경에 의해서 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도대체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소시오패스원인

 

일각에서는 소시오 패스는 유소년기의 트라우마가 상관이 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에는 자신의 힘으로 환경을 열지도 못하는 시기에서 자아가 싹트는 시기이기도 합니다.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모종의 트라우마를 받거나 가정 환경이 나쁜 가운데 생활을 하고 있다고 그런 체험이 원인에서 소시오 패스의 기질을 점차 갖추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단지 선천적으로 갖추고 있는 사이코패스들과 달리 소시오 패스는 어린 시절에 받은 트라우마를 극복하거나 자신의 언행이나 행동을 객관적으로 보음으로써 개선시키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어쩌면 나는 소시오 패슬지도 모르니까."

그런 식으로 생각하고 바야흐로 고민하고 있는 듯하다면, 앞으로 소개하는 소시오 패스 진단 테스트를 꼭 참고하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소시오패스진단 / 소시오패스테스트

 

지금부터 소개하는 모든 소시오패스 진단은, 모두 「YES」나 「NO」로 회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자신의 성격이나 행동 패턴과 비교하면서 각각의 설문에 응답해 보세요.

① 당신은 평소 자신의 매력을 주위 사람들이 알아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까?
②평소에 다른 사람의 눈을 보았을 때 딴 데로 돌리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까?
③ 자신이 자존감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까?
④ 본인에게 매우 자신이 있나요?
➄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많은 편인가요?
⑥ 문제나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침착할 수 있는 편인가요?
⑦ 친구나 신세를 지는 사람과의 관계를 오래 지속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⑧ 일을 계획적으로 진행하지 못하는 편이다.
⑨ 과거에 실패했던 일, 남을 상처입힌 일을 되돌아보고 후회할 일은 별로 없는 편이다.
⑩ 신뢰 관계가 있는 사람 이외를 바보 취급해 버리는 일이 많습니까?
⑪ 나는 내 미래의 직업이나 삶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다.
⑫ 화를 잘 내거나 혹은 주변에서 성질이 급하다 라는 말을 많이 듣는 편인가요?
⑬ 약속을 금방 깨버리는 편인가요?
⑭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타인을 이용하는 일이 있습니까?
⑮남들이 보고 있지 않을때 '좀 나쁜짓을 해도돼'라고 생각하십니까?
⑯지금까지 사람을 진심으로 좋아한다는 경험이 없다.
⑰ 실수를 하거나 트러블이 일어났을 때 주위에서 혼이 나더라도 나중에 반성하는 것이 없는 편이다.
⑱ 실수를 했을 때 주위에 책임 전가 자주 하는 편인가요?
⑲ 언젠가 자신이 범죄를 저지를 것 같나요?
⑳ 주위와 비교하면 친구 관계가 좋지 않은 편인가요?

 

· 소시오패스테스트 YES가 7~10개

 

진단 테스트 설문에 해당되는 것이 7~10개인 분은 「소시오 패스의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일이나 사생활에서, 큰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닙니다.평소의 자신의 행동을 정기적으로 되돌아보는 등 자신의 언동이나 행동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사생활에서 양호한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소시오패스테스트 YES가11~15개

11~15개가 해당되는 분은 '소시오패스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 숫자에 해당하는 분은 일상 생활 속에서 스스로는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일로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주위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주위의 신뢰를 둘 수 있는 사람에게 자기 자신의 성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등 해, 이해를 얻는 것과 동시에, 깨달은 점등을 수시로 지적받는 등, 개선을 반복하는 것으로 주위와의 트러블을 조금씩 줄여 가도록, 유의합시다.







·소시오패스테스트 YES가16개 이상

16개 이상에 해당이 되는 분은 '소시오패스도가 매우 강하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주위와 양호한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일로 큰 트러블을 일으켜 버리거나 악의는 없어도 때때로 상대를 깊게 상처 입혀 버리거나 하는 일이 많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리고 주위의 그런 반응에도 제 자신은 불감이기 때문에 제 자신을 고치려는 감각조차 없습니다.



1일 단위로 자신의 행동이나 언동을 되돌아 보는 습관으로 만들기, 가족이나 친구 등 가까운 사람에게 상담해, 정기적으로 자신의 행동이나 언동에 대해서 지적을 받는 등을 해, 개선을 도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쉽게 할 수 있는 소시오 패스 진단 테스트를 소개했습니다.

소시오 패스인 일은 실생활에서 일과 연애, 인간 관계에 있어서 여러가지 트러블을 자초한 원인이 되는 일은 확실하지만 한편에서 소시오 패스조차 사회의 정한"보통"라는 모호한 기준에 맞느냐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악의가 아니더라도 사람을 훼손하거나 주위에 폐를 끼친다는 것은 좋은 일은 아니지만, 사생활과 비즈니스에서 자신의 방자함(신념)을 대해 통하거나 주위와 부딪히기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일이 반드시 나쁜 일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기준에 맞지 않은 주위의 사람과는 조금 다르다는 것만으로 그 사람 나름의 신념이나 생각, 그리고 그 사람밖에 없는 특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하는 것도 있습니다.

만약 주위에 그런"소시오 패스 경향"이 있는 사람이 있다고 해도, 편견으로 파악하지 않고 그것을 개성으로 존중하고 조금씩 이야기를 거듭하는 가운데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되어 그 사람의 능력을 더 살릴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