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점수,조건)

by MC THE HWANG 2021. 7. 5.
반응형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점수,조건)

아파트청약1순위자격 글 시작

 

오늘은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과 아파트 청약 1순위 점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파트 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청약은 통장을 만드셔야겠죠? 그리고 무주택자나 1주택자가 해당이되니 보시기 전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주택청약제도란?

청약에 관련된 예치금을 통해서 일정 기간 동안 요건을 갖춘 사람들에게 동시에 분양이 되고 있는 아파트에 청약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제도입니다.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아파트청약1순위자격은 어떻게 될까?

 

청약이 1순위 자격이 되는지 여부는 공급아파트가 어디에 있는지 어느 지역에 있는지 어떤 도시에서 분양을 하고 있는 아파트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공급이 되고 있는 주택은 민영주택 그리고 국민 주택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건설사에서 분양을 하고 있는 아파트는 민영주택, 지자체에서 지원을 하거나 국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아파트는 국민 주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1순위 민영 아파트 조건

주택청약 1순위 민영 아파트 조건

 

우선, 투기과열지구나 조정 지역의 경우에는 가입을 한 뒤 2년이 넘어야 하며, 비규제지역의 경우에는 1년 이상으로 지난다면 1순위가 주어지게 됩니다. 청약부금의 상품에 가입이 되신 분들의 경우에는 85제곱미터 이하의 아파트에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택청약 1순위 공공아파트 조건

주택청약 1순위 공공아파트 조건

 

공공아파트 1순위의 경우에는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 지역의 경우에는 민영아파트와 동일하게 가입기간은 2년이며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이 되어야합니다. 그 외 지역인 투기과열지구가 아닌 비규제지역의 경우에는 수도권은 1년 이상 12회 이상이면 되며, 수도권 이외 지역의 경우에는 6개월 이상 6회 이상만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민영,국민 모두 해당이 됩니다.

 

* 공공아파트의 국민주택의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1순위 조건은 무주택 세대주, 5년 이내 다른 주택에 당첨이 된 적이 없는 구성원, 해당 지역에 1년 이상 거주만 해당이 됩니다.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은?

 

*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청약홈 | APT 청약안내 청약자격

민영주택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 주택건설지역 또는 인근지역 에 거주하는 자로서 민법에 따른 성년자(만19세 이상)와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주택청약 시

www.applyhome.co.kr

 

 

무주택세대주란?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상에 세대주로 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자세히 말씀드리면 세대주를 포함해 세대원이 주택이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야 무주택자 기준에 충족을 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 기간의 경우에는 만 30세 이상 부터 시작하여 점수가 포함이 되며, 혼인을 30세 이전에 하였다면 혼인신고일 기준으로 산정이 됩니다.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보통 주택청약 1순위 조건에는 3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저축가입기간 이렇게 3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 무주택 기간은 0~15년 이상 가점
  • 부양가족수는 0~6명 이상 가점
  • 저축가입기간은 0~15년 가점

이렇게 됩니다.

 

추첨제와 가점제의 경우에는 보통 85㎡이하의 경우 40:60의 비율로 성정을 하게 되며, 초과 주택의 경우는 추첨제로 선정을 합니다.

 

 

하지만 투기 과열지구와 청약 과열지역 그리고 수도권 공공주택지구 및 85㎡ 초과 공공건설이나 임대 주택은 별도의 비율로 적용이 되니, 해당 지역의 청약요건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아파트 청약 점수 계산

아파트 청약 점수 계산 아파트의 경우에는 다수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선호를 하고 있는 거주를 하고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요에 맞춰 지속적인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형태를 띄고 있

wuwaeducation.tistory.com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자격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자격 청년저축계좌의 조건 및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청년저축계좌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계좌의 경우에는 2020년도 4월부터 시행을 해왔으며,

helthyproj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