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컴퓨터 화면 캡처 하는 방법

by MC THE HWANG 2021. 7. 13.
반응형

윈도우10 컴퓨터 화면 캡처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윈도우10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과 컴퓨터 화면 캡처를 사용하는 방법 및 저장 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0을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경우 스크린샷을 캡처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름과 제품 코드를 적는 것은 번거로우므로 스크린샷을 즉시 찍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Windows 10 환경에서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prtscn] 키 또는 [ print screen ] 

키보드의 오른쪽 위에 있는 [PrtScn] 버튼을 누릅니다. 스크린샷을 찍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체 스크린샷을 찍는 것입니다. 스크린샷 이미지 파일이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는 동안에는 이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Windows 액세서리 또는 Microsoft Word와 같은 문서에서 그림판 프로그램이나 포토샵을 열고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붙여넣기는 컨트롤+C를 하시면 됩니다.

 

 

[Windows + [PrtScn]]

PrtScn 키를 누른 상태에서 Windows 키(Windows 로고)를 길게 누릅니다. 스크린샷 폴더는 전체 스크린샷을 생성하는 동시에 사진 폴더에 생성되고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Alt] + [PrtScn]

Alt를 눌러 PrtScn을 누릅니다. 활성 창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PrtScn] 키와 마찬가지로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Windows 액세서리, Photoshop 또는 Microsoft Word에서 페인트 프로그램과 같은 문서를 열어 붙여 넣고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샷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지 않습니다(Ctrl+V).

 

윈도우 캡처 도구를 사용하여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Windows에는 기본적으로 "캡처 도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윈도우 바탕 화면 왼쪽 하단에서 "캡처 도구"을 검색하면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캡쳐"가 아닌 "캡처 도구"를 검색합니다.그러면 가위가 있는 프로그램이 뜨니까 클릭하여 실행해 주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병무청 민원포털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병무청 민원포털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병무청 민원포털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글을 쓸까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해외로 나가는 출국이라던지 학교나, 직

helthyproject.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시려면 우선, 프린터기가 있어야 합니

helthyproject.tistory.com

 

공동인증서 갱신, 재발급 방법 (feat.우리은행,농협,국민은행,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갱신, 재발급 방법 (feat.우리은행,농협,국민은행,신한은행) 구 공인인증서 오늘은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과 재발급하는 방법을 우리은행,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순서대로

helthyproj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