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by MC THE HWANG 2021. 7. 6.
반응형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오늘은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연납을 하는 경우에 제일 많이 완납증명서를 찾곤 하시는데요. 제대로 완납을 했는지에 대해서 확인은 필수로 해보셔야합니다. 사실 완납증명서는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서 발급을 하는 경우가 제일 간단한데요.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글 시작

 

 

귀찮아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인터넷으로는 어떻게 발급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을 하실 경우에는 당연하게는 프린트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한 점은 필수로 알고 계셔야합니다. 하지만 그냥 눈으로만 확인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프린트가 없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들어가기

정부24홈페이지 들어가기

 

우선 네이버,다음에 정부 24를 검색하여 첫 페이지 상단에 뜨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블로그가 아닌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실 수 있으니 혼선이 없길 바랍니다. 검색결과가 아닌 사이트는 하단에 넣어놔드리겠습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정부24

 

www.gov.kr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버튼 누르기

자동차세는 자주 찾는 서비스 중에서 10번째에 있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곳에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첫페이지에 있어서 굉장히 찾기가 쉽습니다.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로그인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로그인

그 이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고 나오며, 회원신청하기 버튼과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하면 더욱 간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인증이 나옵니다. 간편인증이 있으며, 공동,금융 인증서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있으시면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하시면 되며, 그것이 아닐 경우에는 간편인증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 버튼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하기

간편인증은 삼성패스, lg패스, kb모바일 인증서, 카카오톡, 페이코 등이 있는데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쉽고 빠르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다른 것이 편하신 분들은 다른 것으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인증은 이름과 생년월일 그다음 휴대폰 번호를 적으시면 바로 인증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자동차 등록 소재지를 입력을 한 후에 사용목적에는 자동차 매매라고 입력을 하신 뒤에 신청을 하시게 되면 쉽고 빠르게 자동차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의 경우에는 방문수령, 인터넷 발급 등이 있는데. 프린터기가 있거나 눈으로만 확인이 가능하신 분이라고 한다면 인터넷 발급을 선택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신청을 하시게 되시면 거의 바로 승인이 되어서 빠르게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 이외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의 경우에는 방법은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방법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직장인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왜냐하면 연말정산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제 2의 월급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른 분들은

helthyproject.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시려면 우선, 프린터기가 있어야 합니

helthyproject.tistory.com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점수,조건)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점수,조건) 오늘은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과 아파트 청약 1순위 점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파트 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청약은 통장을

helthyproject.tistory.com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자격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자격 청년저축계좌의 조건 및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청년저축계좌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계좌의 경우에는 2020년도 4월부터 시행을 해왔으며,

helthyproject.tistory.com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및 과태료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및 과태료 오늘은 무인불법주정차 단속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든 운전자들이 고민하는 것은 주차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주차를 무료 주차

helthyproject.tistory.com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및 단속거리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및 단속거리 현재 도로에 과속카메라가 굉장히 많이 생기고 있으며, 제한 속도도 계속해서 많이 내려가기 때문에 시내에서 운전을 하실 때에는 50km/h 이하로 규정속도를

helthyproj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