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소년 백신접종 부작용 백신예약 화이자 백신 출석,결석

by MC THE HWANG 2021. 10. 29.
반응형

청소년 백신접종 부작용 백신예약 화이자 백신 출석,결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소년백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우리 한국의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는 질병부담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학습권을 침해를 당하고 있기 때문에 심리적인 위축과 동시에 간접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10월부터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청소년백신접종계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나19의 소아청소년백신접종의 경우에는 접종 기회및 접종에 따라서 이득 및 위험정보를 미리미리 제공을 하여서 자율적으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권고한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에 감염이 있을 경우에는 중증으로 진행 확률이 높은 기저질환자의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권고를 할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백신을 접종하였을 경우에 코로나19에 걸릴 위험도가 낮으며 걸리더라도 위험도가 낮은 수준으로 낮출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기저질환자의 경우에는 당뇨, 비만을 포함을 하여 내분비계 질환 및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소아청소년이나, 만성신장질환, 호흡계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신경계 질환 및 면역저하자 등이 이에 포함이 됩니다. 즉, 고위험군 대상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종대상자의 경우에는 청소년층인데요. 12세부터 17세까지의 청소년 약 277만명정도의 학생들이 대상자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접종기간의 경우에는 13세 이하의 경우에는 14일부터 시작이 되며, 사전예약의 경우에는 16세부터 17세(04년생부터 05년생)의 경우에는 10월 5일 화요일부터 29일 금요일에 사전예약이 진행이 되며, 12세부터 15세(06년생부터 09년생)의 사전예약의 경우에는 10월 18일 월요일부터 10월 12일 금요일까지로 사전예약이 마무리 됩니다.

 

청소년 백신접종16세부터 17세(04년생부터 05년생)의 경우 10월 18일 월요일부터 11월 13일 토요일까지 접종이 진행이 되며, 12세부터 15세(06년생부터 09년생)의 접종은 11월 1일 월요일부터 11월 27일 토요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단, 출생년도 기준으로 초등 6학년중에 10년 출생자의 경우에는 접종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고하니 참고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의 종류의 경우에는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간격은 3주로 알고계시면 될것같습니다. 접종기관의 경우에는 각 지역별로 위탁된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할 수 있으며, 건강보험 미가입자의 경우에도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접종 방법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사전예약을 한 후에 접종을 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청소년 잔여백신 접종의 경우에는 연령에 관계가 없이 10월 18일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잔여백신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접종안내는 학교를 통해 안내문 및 동의서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하며, 이상반응과 대처요령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드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전예약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안내문에 써져 있다고 합니다. 교내활동중에서 접종에 의한 이상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여서 필요한 경우에는 즉각적으로 응급실을 통해서 대응할 예정이라고 하며, 예방접종 때문에 결석을 할 경우에는 보호자나, 의료기관을 통해서 대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백신을 맞은 후 출결 필히 확인!

 

출결의 경우에는 접종 당일부터 2일까지는 출결처리를 해준다고 하며, 접종후 3일 이후부터는 질병으로 인한 출결 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평가의 경우에는 출결처리 방식에 따라서 인정점을 부여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단, 접종일부터 1일까지 결석,지각,조퇴,결과 등으로 인한 부분은 증빙자료가 필요한데요.

예방접종내역확인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며, 접종 후 2일차때 결석,지각,조퇴,결과를 할 경우에는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및 보호자 의견서 및 담임교사 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일 이후부터는 의사 진단서가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평가기간의 경우에는 접종 후 1일과 2일째라도 의사소견서와 의사진단서등의 확인이 필요하며, 각 학교별로 제출 서류를 참고하셔서 출석계 관리를 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소아청소년백신접종의 경우에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서 접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강제성이나, 강요를 통해서 불이익이 없도록 한다고 하며, 접종 후에는 꼭! 이상반응이 없는지에 대해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화이자백신 1차를 맞았는데요. 저는 기저질환이 없었는데, 부작용(두통,고열,어지러움,복통 등)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두통과 미열이 남아있는 상태이구요. 현재는 5일차 입니다. 지속적인 관리와, 그리고 두통약을 통해서 꼭 관리를 해야하며,심장쪽 통증이 있다면 꼭 응급실이나 대학병원을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위험하거든요. 혹시라도 화이자백신부작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썼던 포스팅 유알엘을 남겨놓을테니 확인해보시고 혹시라도 의심이 되는 증상이 있으실 경우에는 꼭,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