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콜리플라워 효능 알아보기

by MC THE HWANG 2021. 6. 28.
반응형

 

콜리플라워 효능

 

 

피부 미백 미용 효과

 

콜리플라워효능의 비타민 C는 레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콜리 플라워는 삶은 뒤에도 레몬 과즙과 같은 정도의 비타민 C가 있다고 합니다.삶의 상태에서는 꽃 양배추와 자주 비교되는 브로콜리가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된 것이지만, 콜리 플라워의 비타민 C는 식물 섬유가 지켜지면서 조리 때도 깨지지 않는 비타민 C으로 되어 있습니다.비타민 C에는 콜라겐의 생성을 활발하게 해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저해하는 작용이 있어서 피부 미용 효과가 기대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콜리플라워효능 중 두번째 효과는 비타민 B군은 음식을 먹으면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맡고 있다고 함께 지방으로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특히 비타민 B1은 당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주는 작용이 있으며, 비타민 B2는 지질을 에너지로 바꾸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비타민 B6는 단백질의 대사를 돕는 작용이 기대됩니다.

 

 

 

 

 

 

 

 

 

 

 

안티 에이징 효과

 

콜리 플라워효능은 브로콜리중에 돌연변이 된 백색화한 야채라고 말을 듣는데, 양배추나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의 식물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십자화과의 식물에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많고, 주로 매운 맛 성분으로가 유명합니다.콜리 플라워의 경우는 매운 맛 성분은 없지만 글루코시 놀레 이트 형태로 포함되어 있어 체내에서 소화가 있을 때 이소티오시아네이트에 변화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소, 장내 환경을 갖춘 효과

 

 

콜리 플라워에는 식물 섬유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그 양은 약 2.9g라고 불리는 배추나 상추의 갑절 이상으로 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려면 장내 환경이 나쁜 상태에서는 잘 되지 않습니다. 장내의 악인균이 우세한 상태가 되면 혈액 순환도 나빠지고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되기 어려워집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장내가 선인균이 우세의 상태가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그 때문에도 식물 섬유는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몸의 독 부종 해소 효과

 

 

콜리 플라워에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의 전 단계인 글루코시 놀레 이트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간의 기능을 강화하고 신체의 해독 작용을 합니다.그래서 일상적으로 몸 속에 넣어 버린 유해 물질이나 노폐물을 디톡스하는 효과가 됩니다.

또, 칼륨은 체내의 여분의 수분을 배출하는 부종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면역력 증진

 

비타민 C는 몸의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며,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고 피로 회복이나 감기 방지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인간의 몸이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아드레날린을 생성하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대량으로 소비됩니다.그 때문에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함으로써 스트레스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무화과의 효능

무화과의 효능 무화과는 어떤 과일? 무화과는 뽕 나무과 무화과 나무 속 식물로, 꽃이 없게 보이는 것부터 한자로는 "무화과"라고 씁니다. 6000년 이상 전에 태어난 역사를 가지고 

helthyproject.tistory.com

 

로즈메리의 효능, 효과

로즈메리의 효능, 효과 로즈메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하고 강장 약, 자극제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왔습니다.정신을 일깨우고 가벼운 우울증을 무마하는 효과도 있다라고 합

helthyproject.tistory.com

 

고혈압 원인 낮추는 방법 수치 고혈압에 좋은 운동 음식 고혈압증상

고혈압 원인 낮추는 방법 수치 고혈압에 좋은 운동 음식 고혈압증상 1. 고혈압원인 한국인의 40~50대의 3명 중 1명, 60세 이상의 2명 중 1명이 고혈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은

helthyproject.tistory.com

 

카카오닙스 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 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신의 음식"이란 뜻의 학명을 가진 카카오의 나무

helthyproject.tistory.com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빠지는 이유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한국인의 머리카락 굵기 개인 차이가 있지만 한국인의 평균적인 머리의 굵기는 0.07mm~0.15mm라고 합니다. 머리

helthyproj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