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화과의 효능

by MC THE HWANG 2021. 6. 30.
반응형
무화과의 효능

 

 

무화과는 어떤 과일?

 

무화과는 뽕 나무과 무화과 나무 속 식물로, 꽃이 없게 보이는 것부터 한자로는 "무화과"라고 씁니다. 6000년 이상 전에 태어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산지는 터키입니다.여기에서는 우선, 무화과의 특징을 살펴봅시다.

『 불로 장수의 과일 』이라는 이유

무화과는 『불로 장수의 과일』이라고도 하고, 옛날부터 맛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건강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그것은 무화과에는식물 섬유(펙틴)·철분, 칼륨, 칼슘과 폴리페놀·카로틴, 비타민등 건강 효과 효능 있는 영양 성분이 많이 포함된 것입니다.각각의 영양 성분의 효과에 대해서는 하단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의 계절은 짧고 여름의 막바지부터 가을입니다. 또 무화과는 한번 수확하고 발이 일찍 일어나서 장기 보존에는 적합하지 않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거기서 나타난 것이 무화과. 건조시키기로 저장할 수 있고 1년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생무화과와 무화과의 영양 성분의 차이도 주목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무화과는 수분이 빠진 탓, 100g정도로 보면 생무화과보다 수치가 커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주목할 것은섬유질과 무기질(철, 칼륨, 칼슘)수치입니다. 무화과 1개당으로 환산해도, 무화과가 약 1.5~2배 많이 포함되어 꼭 응축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무화과의 영양소

 

변비 예방에 좋은 『 식물 섬유 』
무화과에는 식물 섬유 중에서도 "펙틴"로 불리는 수용성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합니다.펙틴은 물에 녹아서 젤리처럼 되어 변을 부드럽게 함으로써변통의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장내 환경을 완성합니다.또, 불용성의 식물 섬유도 포함, 이쪽은 물을 담고 커지면 장을 자극합니다.

무화과에 포함되는 식물 섬유는 100g당 10.7g. 식물 섬유가 많이 포함되는 것은 대표적인 우엉에서도, 식물 섬유 양은 100g당 5.7g이라 몇번 건조 무화과에는 우엉의 2배의 식물 섬유가 포함되어 있는 거죠.


빈혈을 예방하는 『 철분 』
체내에 있는 철분의 약 6~7할은 적혈구에 포함된다"헤모글로빈"라는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헤모글로빈이란혈액 중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를 가지고 있습니다.즉 철분이 부족하면 헤모글로빈이 만들어지지 않고 그 결과 빈혈이 되어 버립니다.

 

 



고혈압 예방에 효과!『 칼륨 』
칼륨은 미네랄의 1종이며 신체의 균형을 맞추는 기능이 있습니다.특히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때문에 염분을 섭취했기 때 나트륨을 체외로 내고 균형을 만들어 줍니다.


뼈를 강하게 하는 『 칼슘 』
칼슘은 체내에 가장 많이 포함되는 미네랄입니다.대부분은 링이라는 미네랄과 결합하고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부족하면 골다공증의 원인이 되므로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칼슘을 효과적으로 일하려면 비타민 D도 동시에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이것은 햇빛을 봄으로써 체내에서 생성됩니다. 무화과에는 다수의 영양소가 포함되는 것이 아셨나요. 계속되다가는 무화과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무화과 효능


소화 흡수를 돕는 효과
무화과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변통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뿐만 아니라 무화과에는 "피신"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그래서 식사의 분해를 촉진하고소화와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화과를 식후에 먹는 것도 추천입니다.

고혈압의 예방에도 효과적인
무화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염분을 섭취했기 때에 효과가 있음을 전했습니다.염분은 먹는 지나치게 몸에 물을 그렇게 모아서 고혈압을 일으킵니다.그래서 칼륨은고혈압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단, 간 기능의 나쁜 사람은 칼륨을 잘 배출하지 못하고 악영향과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많이 먹지 말도록 주의합니다.)

 



골다공증의 예방도!
뼈가 약해진다 뼈 엉성증은 사실은 여성에 많은 것을 아세요?인간의 뼈는 녹여서는 만든다는 공정을 되풀이 성장하고 있습니다.여성 호르몬에는 뼈가 타는 것을 막는 작용이 있지만 여성이 나이를 먹다 폐경을 맞자 여성 호르몬의 양이 급격히 감소하고 뼈를 만들기보다 녹이는 힘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골다공증이 되기 쉬워지고 버립니다.무화과에 포함되는 칼슘을 섭취하면서 탄탄한 뼈를 형성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합시다.

 

 

 

 

무화과의 종류


무화과에는 100가지가 넘는 품종이 있는 대부분 서 일본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현재 국내에서 재배되는 무화과는 크게 3종류입니다.

■ 무화과
국내에서 유통되는 무화과의 8할은 "마스이도 핀 "이라는 품종입니다.과피가 갈색으로 굳게, 수송에 적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 흰색 무화과
과피가 황록색으로 물들다 흰색 무화과.산미가 거의 없고 끈적끈적하게 진한 단맛이 특징입니다.대표적인 품종은 "배너네"와 "킹"입니다.

■ 검은 무화과
과피가 진보라 빛으로 단맛이 강하고 약간 좀 작은 검은 무화과.생산량은 적지만,"비오레 썰매 에스"라는 품종이 사도 섬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