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닙스 의 효능과 부작용

by MC THE HWANG 2021. 6. 26.
반응형
카카오닙스 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신의 음식"이란 뜻의 학명을 가진 카카오의 나무 열매(카카오)가 떨어져 거기에서 나오는 카카오닙스가 맛 좋고 간편한 슈퍼 푸드로

travel-hwang.tistory.com

 

▲원문 포스팅 보기▲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신의 음식"이란 뜻의 학명을 가진 카카오의 나무 열매(카카오)가 떨어져 거기에서 나오는 카카오닙스가 맛 좋고 간편한 슈퍼 푸드로

travel-hwang.tistory.com

카카오는 남북 아메리카 대륙의 고유 밀림의 나무의 열매입니다.

카카오의 학명은 받은 과 테오브로마 속 카카오라고 합니다.

테오브로마은 "하나님의 음식"이라는 뜻이다.

옛날, 마야인과 아즈텍인은 카카오 콩을 중요시하고 있어 카카오 콩을 돈 대신 사용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슈퍼 푸드라는 이름이 붙대로 많은 몸에 좋은 영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카오의 중에서도 영양가가 높은 것은으카카오닙스(순수한 삶의 카카오).

카카오닙스는 전혀 손을 가해지지 않은 것, 또는 저온에서 가공된 것을 말합니다.

통상 실시하는 가공에서는 고온의 발효와 가공 과정에서 멋진 성분은 감소.그래서, 카카오의 영양을 충분히 취하고 싶은 분에게는 로우 카카오가 추천합니다.

카카오닙스에 포함되는 주요 성분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칼슘
아연
철분
항산화 물질(폴리페놀, 카테킨, 에피 카테킨 등)
PEA(후에니칠아밍)
오메가 6
비타민 C등
도입하기 쉽다카카오닙스의 종류와 먹는 방법
로 코코아도 가공 방법에 의해서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도입하기 쉽다카카오닙스는 이 2개.로컬 카오니브:
삶의 카카오 콩의 껍질을 까고 부서진 것.
초코칩과 같은 외형.

[ 먹는 방법]
스무디와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그라놀라로 버무려서 먹는다.
바삭 바삭 감이 맛 볼 수 있고 맛있습니다.
단맛을 추가하고 싶은 분은, 드라이 프루츠 등에도 잘 맞아, 함께 버무려도 Good!
그대로 먹는다.
백 설탕이 포함되지 않아 다이어트 중인 분에게는 초콜릿 대신 추천! 카오 가루:
주카카오닙스의 섬유 부분.
카카오닙스가 비가열 압축(콜드 프레스) 되었으며,카카오닙스 버터에서 분리하고 남은 파우더.

 


[ 먹는 방법]
스무디와 우유, 두유 등에 섞어 먹는다.
가루 모양을 하고 있으므로, 수분에 녹기 쉽습니다.
수제로 초콜릿의 재료로서 사용한다.
카카오닙스의 효과
카카오닙스에 좋은 효과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이 4개.

☆ 빈혈 예방 효과
카카오닙스는 철분이 풍부한다!

철분 부족은 빈혈에도 이어지고, 피로와 답답함 한 듯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카카오로 철분 보급하고 싶은 경우는 더 흡수가 잘 되도록, 비타민 C가 풍부한 것과 함께 먹으면 더 효과적이에요.

예를 들면 비타민 C의 풍부한 과일(딸기, 블루베리 등), 야채(케일, 채소)와 카카오 배유나 카카오 파우더를 넣고 스무디에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 기분이 높아지는 효과

카카오닙스에는, 아난다 미드·트립 토판·세로토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기분을 높이거나 더 나은 상태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고 여러 스트레스에서 심신을 지키거나 행복감을 느끼기 쉽게 짜증을 막아 줍니다.

또 PEA(후에니칠아밍)도 풍부합니다.

PEA는 우리가 사랑에 빠졌을 때 체내에서 생성되는 주요 화학 물질.연애하는 때처럼 들떴던 기분과 행복감을 가져다 줍니다.

만약 불안한 기분이 되거나 기분이 의기소침하고 있을 때는 섭취하고 볼까요.

☆ 생활 습관 병 예방&안티 에이징 효과

호흡으로 들이마신 산소 속의 몇퍼센트는 "활성 산소"에 변화합니다.

이 활성 산소의 대부분은 효소 작용을 촉진하거나 세균에서 강한 산화력에서 몸을 지키거나와 건강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흡연, 과음, 지나치게 운동, 자외선 등 신체에 큰 부담이 걸리면 활성 산소가 과다하게 발생합니다.


활성 산소가 대량 발생하면 거칠어진다·암·생활 습관 병, 동맥 경화 등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거나 노화의 요인이 되는 일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폴리페놀, 카테킨, 에피 카테킨 등의 항산화 물질 함유량이 많은 것도 특징!

중량에서 보면 적포도주, 블루베리·녹차나 구기자의 실제 이상의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활성 산소를 억제 기능이 있으므로 몸 사고 예방이나 안티 에이징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고혈압 등의 리스크 완화 효과


카카오닙스는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합니다.

충분한 마그네슘을 먹는 것은 당뇨병의 위험을 낮출 뿐만 아니라 건강한 혈압, 강한 뼈를 만들어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고 건강한 신경계의 활동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또 평소, 스낵 과자와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 카페인 음료를 자주 섭취하는 사람이나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은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쉽상.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의 경련, 정신적 불안, 고혈압의 증상에도 이어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런 생활, 증상이 있는 분들은 마그네슘이 풍부한카카오닙스를 맛 보고 가치 있어요.


카카오닙스의 효과를 충족시키는 비결
영양이 풍부한카카오닙스, 그 풍부한 영양을 효과적으로 할 비결이 주로 2개 있습니다.

☆ 고온 가공을 하지 않는다

아까도 말했지만, 리처드 카카오는 고온에서 가공되지 않아 인간의 몸에 필수적이다 깨지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산 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하는 카카오의 가공에서는 고온의 발효와 가공 과정에서 멋진 성분(폴리페놀·PEA, 비타민 C·효소 등 외)은 감소하게 됩니다.

그 사례의 1개로 꼽히는 것이 슈퍼에 나도는 초콜릿.

초콜릿은 카카오지만 이 초콜릿의 대부분은 대량 생산되고 고온으로 가열 처리되고 있는 것입니다.그래서 본래 가진 저 카카오의 유효 성분의 함량은 감소하게 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백설탕이나 첨가물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로우 카카오의 영양 효과는 더 약화됩니다.

카카오닙스의 영양 효과를 최대로 살린 초콜릿을 먹고 싶은 분은 고온 가열하지 않는 "로 초콜릿"가 추천!

그리고로 초콜릿을 만드는 것이 힘들다는 분에게 추천한 것이 로컬 카오니브을 그대로 먹는 것.단맛은 없지만 로컬 카오 본래의 영양이 그대로 하고요.

☆ 유제품을 더하지 않는다

유제품은으카카오닙스에 포함된다 항산화 물질의 폴리페놀의 흡수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의 폴리페놀을 충분히 섭취하고 싶은 경우는 유제품을 함께 먹지 않도록 하면 좋을 것입니다.

폴리페놀을 많이 섭취하고 싶지만 유제품도 맞춰서 쓸 분은, 두유 아몬드 밀크 코코넛 밀크 등을 유제품의 대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심해야 할 것
카카오닙스에 좋은 영양이 많이 들어 있지만, 섭취할 때 조심해야 할 주로 2개 있습니다.

<카페인>
카카오닙스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카페인의 동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개한테 초코렛 주고는 안 되지만, 이것이 요인의 하나.

카카오닙스의 카페인의 함유량은 보통 초콜릿보다 적지만 전혀 들어가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수면에 영향하거나 불안을 일으키는 등 카페인에 민감하면 섭취 량에 주의합시다.

<지질>
로컬 카오니브에는 카카오 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그래서 너무 많이 먹으면 지질도 많이 섭취하게 되므로 주의합시다.

참고로 로우 카카오 파우더는 로우 카카오가 저온 압축 가공될 때 카카오 버터와 분리되면서 생기는 것이므로 지방분이 적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식은 별로 좋지 않아서 적당하게 섭취합시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카카오 닙스 효능 및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알아보기! "신의 음식"이란 뜻의 학명을 가진 카카오의 나무 열매(카카오)가 떨어져 거기에서 나오는 카카오닙스가 맛 좋고 간편한 슈퍼 푸드로

travel-hwang.tistory.com

 

 

 

카카오닙스 의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