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by MC THE HWANG 2021. 7. 6.
반응형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개인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글 시작

 

직장인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왜냐하면 연말정산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제 2의 월급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른 분들은 많이들 챙겨가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지 말고 세세하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년마다 연말이 되면 준비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아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2021년에 신고를 하는 연말정산의 경우에는 2020년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도는 2019년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현금영수증을 얼마나 사용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조회를 해보게 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바로 방법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1. 홈텍스에 들어가기

우선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야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을 하시면 되지만 제가 편하게끔 사이트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홈텍스에 로그인 하기

홈텍스에 로그인 하기

홈텍스에 들어가셨으면,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로그인은 현금영수증이 개인적인 정보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하셔야하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신 분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시며,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신 분의 경우에는 회원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중간 중간에 로그인을 할 때에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점은 참고바랍니다.

 

 

 

 

 

3.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조회 발급

 

 

현금영수증 탭에 있는 현금영수증조회 탭을 클릭하면 리스트가 저렇게 많이 나옵니다. 저희가 원하는 조회 및 수정 그리고 발급수단까지 여러가지가 현재 나와있어서 많은 분들이 너무나도 간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사업용 신용카드와 화물운전자 복지카드 관세관리인 조회 서비스 및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등등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매입내역 조회 후 날짜 선택

매입내역 조회 후 날짜 선택

매입내역 조회를 누르신 다음에 사업자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그 이후에 조회할 날짜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일별, 일주일별, 월별, 분기별로 나뉘어 져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며, 부가세 및 공급가액을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조회는 오늘날짜부터 36개월 이내의 내역만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더욱 자세하게 보고싶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현금영수증 조회 탭중에서 건별 상세 내역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언제 어떤 곳에서 사용을 왜 하였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기억을 잘 못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것을 보고난 뒤에 기억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기본적인 금액은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신 금액의 10%만 공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5.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사업자의 경우가 아닌 소비자발급수단관리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관리에 가시면 나와있습니다. 여기에는 카드나, 번호로 입력을 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을 할 수 있는 것을 등록을 하는 곳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카드의 경우에는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게 핸드폰 번호는 1개만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하고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을 유리하게 가져가려고 한다면 더욱더 현금영수증은 필수 입니다.

 

 

 

 

 

 

 

내가 얼마나 현금을 사용을 했는지 공제는 어떻게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부족한 금액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고 현금영수증 조회는 정말 간편하게 로그인만 하면 바로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나이드신 분들도 제가 안내드린 순서대로 진행을 하신다면 정말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자료를 정리하면서 저도 배우고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조회를 할 수 있다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시려면 우선, 프린터기가 있어야 합니

helthyproject.tistory.com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오늘은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연납을 하는 경우에 제일 많이 완납증명서를 찾곤 하시는

helthyproject.tistory.com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자격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자격 청년저축계좌의 조건 및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청년저축계좌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계좌의 경우에는 2020년도 4월부터 시행을 해왔으며,

helthyproject.tistory.com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점수,조건)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 (점수,조건) 오늘은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과 아파트 청약 1순위 점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파트 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청약은 통장을

helthyproject.tistory.com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및 과태료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및 과태료 오늘은 무인불법주정차 단속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든 운전자들이 고민하는 것은 주차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주차를 무료 주차

helthyproj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