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발급 민원24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시려면 우선, 프린터기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눈으로만 보는 경우에는 필요는 없지만, 인쇄를 원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시기 때문에 발급을 받으시려면 프린터기가 있어야한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그럼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사실 주민등록등본을 가장 쉽게 발급을 하는 방법은 주민센터나, 역전에 있는 자동화 업무 기기에서 발급을 하시게 되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으나 모든 분들이 인터넷으로 어떻게 발급을 해야하는지가 궁금해하시기 때문에 바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공동인증서 및 프린터 입니다.
정부24 사이트 들어가기
처음에는 정부 24 사이트를 들어가셔야 합니다. 초기 화면에 바로 보이기 때문에 굉장히 발급하기가 쉽습니다.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연말정산을 위해서 굉장히 간편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을 하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들어가신 후에 버튼을 누르신 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로그인을 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인증이 여러가지가 있으며 비회원의 경우에는 성함과 주민번호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인증 버튼을 누르면 인증하는 창이 나오는데 인증에는 삼성패스,각종 통신사패스 카카오톡인증, 페이코 인증이 있으며,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도 당연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간편하게 카카오톡 인증으로 받았지만 편하신 인증을 받으시면 되시며, 이 부분은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필수적으로 해주신 후에 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민원 신청 버튼 누르기
로그인까지 마치고 모든 절차를 밟았다면 이제 끝입니다. 주민등록 상의 주소를 확인하고 상세 내용을 확인 한 후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발급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것은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세부사항을 설정하시려면 탭중에서 설정을 하시고 싶은 탭을 클릭하시면 되며, 수령방법에는 직접수령과 등기수령 , 온라인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문서출력
마지막으로 신청을 하였으면 이제 끝입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되시는데요. 다음에는 이런 절차를 겪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은 pdf 파일로 저장을 하시면 되십니다. 오늘은 정말 쉬운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접수령 및 방문을 하여서 발급을 받거나 무인기기에서 발급을 받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무료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발급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